경제
한국동서발전, 사내벤처 대상 `사업제안 아이디어 평가위원회` 개최
입력 2019-06-13 15:08 
제3기 사내벤처 창업 아이디어 수상자들과 관계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한국동서발전]

한국동서발전은 12일 울산 중구 본사에서 제3기 사내벤처 창업 아이디어 선정을 위한 '사업제안 아이디어 평가위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앞서 한국동서발전은 지난 4~5월 사내에서만 아이디어를 공모하는 방식에서 벗어나 대국민 제안으로 공모범위를 넓힌 사내벤처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했으며, 총 69건의 사내 아이디어가 접수됐다. 이날 외부 전문가와 내부 평가단으로 구성된 평가위원회는 심사를 거쳐 '클라우드 기반 신재생 에너지 원격진단 서비스 사업' 아이디어를 포함 우수상 3건, 장려상 3건이 최종 선정했다.
입상자에겐 우수상 각 80만원, 장려상 각 20만원의 포상금이 지급됐으며, 최우수작으로 선정된 아이디어는 내부 검토과정을 거쳐 한국동서발전 제3기 사내벤처 추진사업으로 확정될 계획이다.
한국동서발전 관계자는 "지난 3월 정부에서 발표한 제2벤처붐 확산 정책에 부응하여 지난해부터 육성 중인 제1,2기 사내벤처팀의 연내 분사 창업 달성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이를 기반으로 새로 출범할 제3기 사내벤처팀도 성공 창업으로 이어져 공기업 경영혁신 선도 및 민간 일자리 창출이라는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조성신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