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주말 맑고, 기온 올라…내일 중부 요란한 비
입력 2019-06-08 09:47  | 수정 2019-06-08 11:08
앵커멘트: 주말인 오늘은 전국에 가끔 구름 많은 가운데 다시 기온이 오르겠습니다. 호남내륙에서는 오후에 소나기 소식이 있는데요. 자세한 날씨 기상센터 연결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민미경 캐스터! 오늘 하늘 표정은 어떻습니까?

<1>네, 비 온 뒤 맑음입니다. 주말 나들이 계획 세우신다면 내일보다는 오늘이 좋습니다. 대부분 지방이 맑겠고요. 서늘했던 어제와 달리 오늘 낮에는 서울과 대전, 대구 28도까지 올라 많게는 어제보다 8도가량 높겠습니다.

<2>일요일에는 또 비 예보가 들어 있습니다. 낮에 수도권과 영서를 시작으로 밤에는 충청과 전북으로 확대될 텐데요. 천둥 번개를 동반하면서 요란하게 지나겠고, 시간당 20mm 이상의 많은 비가 집중될 가능성이 있겠습니다.

<위성>위성영상입니다. 지금 중부지방은 대체로 맑고, 남부지방은 구름 많은 모습입니다.

<중부>오늘 전국에서는 가끔 구름만 많이 지나겠습니다.

<남부>단, 호남내륙에서는 오후에 소나기가 지나겠습니다. 양은 5~10mm 정도입니다. 제주도에서는 낮까지 살짝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도 있겠습니다.

<최고>오늘 낮 기온 서울 28도, 안동 27도, 부산 25도까지 오르겠습니다. 자외선과 오존 농도가 높겠습니다.

<주간>일요일과 월요일 사이에는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비가 오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민미경 기상캐스터)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