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호텔 수영장 사고 초등생, 장기 기부하고 하늘로
입력 2019-06-07 14:01 

지난 2월 부산 해운대 그랜드 호텔 수영장에서 팔이 끼는 사고로 100일 넘게 혼수상태에서 사투를 벌이던 초등학생이 또래 3명에게 장기를 기증하고 하늘나라로 떠났다.
7일 한국장기조직기증원에 따르면 이기백(12) 군이 지난 5일 좌우 신장과 간을 또래 3명에게 기증해 새 생명을 선물한 뒤 자신은 가족과 영영 이별했다.
이군은 올해 2월 17일 부산 해운대구 그랜드 호텔 수영장에서 팔이 사다리 계단에 끼는 사고를 당해 100일 넘게 혼수상태에서 깨어나지 못했다.
이군 부모는 간절하게 기도하며 희망의 끈을 놓지 않고 있었지만, 이군 상태가 최근 악화하자 장기 기증을 선택했다.

한국장기조직기증원 한 관계자는 "눈앞에서 점점 악화해 가는 아들을 보며 이대로 보내는 것보다는 삶의 의미를 부여해 주는 것이 맞겠다는 판단을 부모님들이 하셨다"고 말했다.
이군은 예정대로라면 올 3월 중학교에 입학해야 했지만, 안타깝게도 교복 한번 입어보지 못했다. 이 군은 입지 못한 교복도 기부했다.
해당 사고를 수사한 부산 해운대경찰서는 호텔 안전 관리부실이 이군 사망과 무관하지 않다고 판단했다.
'체육시설 설치·이용에 관한 법률'에 따라 해당 호텔 수영장에는 2명의 전담 안전요원이 있어야 했지만, 호텔 측은 전담 안전 직원을 1명만 두고 나머지 1명은 수영강사가 겸임하도록 했다.
경찰은 안전요원 부족 문제를 호텔 측이 알고 있었지만 시정하지 않았다며 인력 부족 문제를 보고받은 총지배인 등 관리자 5명을 과실치사 혐의로 보강 수사한 뒤 검찰에 기소의견으로 송치할 계획이다.
호텔 사장은 총지배인으로 인력 부족 문제를 보고받지는 못했지만, 이 법률 위반의 경우 사장이 처벌받도록 만들어진 규정에 따라 함께 입건했다고 밝혔다.
[디지털뉴스국]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