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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리원오브, 해시태그 미션 완료…데뷔앨범 전 곡 공개
입력 2019-06-05 13:42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박세연 기자]
신인 그룹 온리원오브(OnlyOneOf)가 1주만에 해시태그 미션을 완수하고 데뷔 앨범 전곡을 공개했다.
온리원오브는 4일 오후 트위터에서 ‘#OnlyOneOf의 태그 2만 2220건을 넘겨, 마지막 트랙 ‘fragile이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됐다. 이로써 데뷔 앨범 ‘. . .(dot point jump)의 6곡 모두 베일을 벗게 됐다. 또 전곡이 공개됨에 따라 오프라인 앨범도 5일 예약 판매를 시작한다.
온리원오브의 데뷔 앨범은 독특한 발매 방식으로 화제를 모았다. 더블 타이틀곡 ‘사바나, ‘타임리프가 가장 먼저 지난달 28일 동시 발매되고, 다른 수록곡 4곡은 트위터 기준으로 ‘#OnlyOneOf의 태그 5555개 달성될 때마다 1곡씩 공개하기로 했다.
소속사에 따르면 온리원오브는 데뷔 당일 해시태그 5555개를 돌파하더니, 다음날 오후 1만 1110개를 넘겨 4번 트랙 ‘blOssOm, 1번 트랙 ‘OnlyOneOf yOu를 일찌감치 발매했다. 여세를 몰아 3일 만에 1만 6665건을 돌파해 5번 트랙 ‘picassO가공개됐고, 이번에 마지막 6번 트랙 ‘fragile까지 전곡 공개를 완성했다.

마지막으로 공개된 ‘fragile은 멤버들이 주도적으로 완성한 자작곡. 시작은 작은 ‘점에 불과하지만 이것을 이어 ‘선을 만들고 온리원오브만의 단단한 ‘면을 완성한 순간이 될 때, 또 다른 흥미 요소와 스토리가 될 수 있는 곡이다.
온리원오브는 몇 년 간 우리의 땀과 노력이 듬뿍 담긴 앨범이 드디어 모두 공개돼 감격스럽다”며 갓 데뷔한 루키인데 이렇게 빨리 목표를 이룰 수 있었던 건 이벤트에 참여해주신 모든 팬 덕분이다. 큰 기운을 받아 더욱 멋진 무대로 보답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온리원오브의 놀라운 성과는 SNS로 꾸준하게 다양한 콘텐츠를 공개한 덕분이다. 1개월 전부터 고퀄리티 영상과 이미지를 순차적으로 내놓으며 새로운 팬들을 끌어 모았다.
팝 타이틀곡 ‘타임리프는 리더 러브의 녹음실 영상으로 발매 전부터 화제를 모았고, 더블 타이틀곡 모두 뮤직비디오로 제작됐다. 본편 외에도 확장편으로 ‘사바나는 레인스톰 버전, ‘타임리프는 클락 버전이 추가 공개돼다채로운 볼거리를 선사했다.
이외에도 일곱 멤버들의 캐릭터 필름, 전곡 미리듣기 하이라이트 영상 등 전례없는 다양한 콘텐츠로 대중의 시선을 유혹했다. 지난달 31일부터는 멤버들의 일상 속 리얼리티 영상을 연재하기 시작했다.
국내뿐 아니라 해외팬들의 반응도 뜨겁다. 공개되는 콘텐츠마다 댓글은 여러 국가의 언어로 도배됐고, 직접 온리원오브의 노래를 따라부르는 커버 영상까지 등장했다.
지난주 화려하게 데뷔한 온리원오브는 이번주에도 각종 음악 방송에서 격이 다른 무대를 보여준다. 4일 ‘더쇼를 시작으로 엠카운트다운, ‘뮤직뱅크, ‘음악중심, 인기가요 등에서 음악팬들과 만난다.
psyon@mk.co.kr[ⓒ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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