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mbn 09시 주요뉴스
입력 2008-10-11 09:07  | 수정 2008-10-11 09:07
▶ 미 증시 폭락세 진정…나스닥 상승
뉴욕 다우존스 지수가 천 포인트가 넘는 널뛰기를 거듭한 끝에 소폭 하락했습니다. 장중 8천 선이 붕괴되기도 했지만, 막판 하락폭을 줄였습니다.

▶ 영국·프랑스 등 유럽증시는 폭락
영국과 독일 프랑스 등 유럽증시가 5~7% 안팎 폭락했습니다. 영국증시는 지난 2003년 이후 5년 3개월 만에 최저치로 추락했습니다.

▶ G20 재무장관 회의…금융위기 논의
서방 선진 7개국 재무장관 회의에 이어 20개 나라 재무장관과 중앙은행 총재가 참여하는 확대 재무장관회의가 열릴 예정이어서 이번 주말이 세계금융위기 해결의 분수령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 부시 "금융위기 극복할 수단 있다"
부시 미국 대통령이 금융위기 극복을 위한 긴급 성명을 발표했습니다. 현 상황을 이겨낼 수 있는 종합적인 전략과 정책적 수단이 있다고 밝혔습니다.


▶ "북한, 테러지원국 삭제 결정 안돼"
미국 국무부는 북핵 검증과 관련해 진전된 것이 없다며 북한을 테러 지원국 명단에서 삭제하는 문제에 대해 아직 결정이 내려지지 않았다고 밝혔습니다.

▶ '와병설' 김정일 위원장 군부대 시찰
와병 중인 북한 김정일 국방위원장이 군부대를 시찰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보도했습니다. 김 위원장은 노동당 창건 기념일에도 모습을 드러내지 않았습니다.

▶ 식품업계, 곡물 수입 중단 잇따라
원재료 수입 비중이 높은 일부 식품업체가 치솟는 환율에 때문에 곡물 수입을 일시 중단하거나 수입 물량을 축소하기로 했습니다. 제품 가격 인상이 예상됩니다.

▶ 주말 대체로 맑고…아침엔 쌀쌀
오늘과 내일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전라도 서해안은 강한 바람이 불겠습니다. 아침 기온도 평년보다 떨어져 다소 쌀쌀한 날씨를 보이겠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