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삼성전자, 맞춤형 가전시대 연다…`프로젝트 프리즘` 공개
입력 2019-06-04 10:20  | 수정 2019-06-04 10:36
김현석 삼성전자 CE부분장(대표이사·사장)이 4일 강남구 도산대로에 위치한 삼성디지털프라자 강남본점에서 비스포크 냉장고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제공 = 삼성전자]

삼성전자가 생활가전 사업의 새로운 비전인 '프로젝트 프리즘'과 그 첫번째 신제품인 '비스포크' 냉장고를 4일 공개했다.
삼성전자는 이날 강남구 도산대로에 위치한 삼성디지털프라자 강남본점에서 미디어데이를 열고 프리즘처럼 다양한 소비자의 취향·경험을 담은 맞춤형 가전시대를 연다고 밝혔다.
프로젝트 프리즘은 삼성전자가 생활가전 사업을 한 단계 도약시키기 위한 새로운 비전이자 프로젝트다.
백색 광선을 갖가지 색상으로 투영해 내는 프리즘처럼 삼성전자가 밀레니얼 세대를 포함한 다양한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과 취향이 반영된 '맞춤형 가전' 시대를 만들겠다는 뜻이 담겼다.
김현석 삼성전자 CE부문장(대표이사·사장)은 환영사에서 "밀레니얼을 중심으로 다양한 세대에 나만의 취향과 경험을 중시하는 트렌드가 확산되고 있다"며 "이 같은 트렌드를 반영한 것이 프로젝트 프리즘이고, 삼성이 각양각색의 소비자 라이프스타일을 담아 내는 프리즘 같은 매개체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전자 비스포크(BESPOKE) 냉장고. [사진제공 = 삼성전자]
삼성전자는 프로젝트 프리즘의 첫 번째 신제품으로 비스포크 냉장고를 선보였다. 비스포크(BESPOKE)란 맞춤형 양복이나 주문 제작을 뜻한다.
'되다(BE)'와 '말하다(SPEAK)'라는 단어의 결합으로 다양한 소비자 취향에 맞춰 제품 타입, 소재, 색상 등을 제공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 제품의 라인업은 소비자가 필요한 제품을 가족 수, 식습관, 라이프스타일, 주방 형태 등에 따라 최적의 모듈로 조합할 수 있도록 1도어에서 4도어까지 총 8개 타입의 모델들로 구성된다.
4도어 프리스탠딩 타입을 제외한 나머지 제품은 주방과 거실의 경계가 사라지는 최근 인테리어 트렌드에 적합한 '키친핏(주방가구에 꼭 맞는 사이즈)'이 적용됐다.

삼성전자는 키친핏을 구현하기 위해 우리나라 주방가구의 평균적인 깊이를 감안해 냉장고의 깊이를 700mm 이하로 설계함으로써 냉장고가 돌출되지 않도록 했고, 높이를 1853mm로 통일했다.
비스포크 냉장고는 2도어 제품을 사용하던 1인 가구 소비자가 결혼을 하면서 1도어를 추가로 구매하거나, 자녀가 생겨 4도어 키친핏 제품을 하나 더 붙여 사용할 수 있게끔 한다.
특히 1도어 변온냉장고는 이번에 새롭게 도입했다. 이 제품은 냉장·냉동·김치 기능을 선택해 사용할 수 있으며, 기존 1도어 대비 좌우 폭이 15cm 더 슬림해 2도어 모델과 함께 배치하면 냉장고 설치를 위해 마련된 평균적인 주방 공간(1070mm)에 딱 들어맞는다.
비스포크 냉장고는 화이트·그레이·네이비·민트·핑크 등의 색상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104만9000원에서 484만원이다.
[디지털뉴스국 김승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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