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호텔 늘려가는 요진건설
입력 2019-06-03 17:31 
요진건설산업이 호텔 사업 분야 역량을 강화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그룹의 양대 축인 국내 주택 건설과 해외 시멘트 사업에 이어 호텔과 유통업을 사업 다각화, 안정적인 현금흐름 창출 차원에서 확대하는 것으로 풀이된다.
3일 요진건설산업은 100% 자회사인 와이씨앤티가 소유한 서울 구로동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서울 구로호텔'(사진)을 지난달 31일 개관했다고 밝혔다. 지난 10년간 서울 구로디지털단지 내 대표 호텔로 자리매김해 온 베스트웨스턴 프리미어 구로호텔을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서울 구로'로 한 차원 고급화해 새롭게 개관한 것이다. 앞서 와이씨앤티는 지난해 세계적인 호텔기업 메리어트 인터내셔널과 호텔 운영을 위한 브랜드 계약을 체결했다. 3개 스위트룸과 12개 레지던스룸을 포함해 총 202실 규모의 이 호텔은 모던하고 실용적인 디자인이 특징이다.
요진건설은 지난해 인수해 현재 리모델링 작업이 한창인 서울 용산구 이태원동 캐피탈호텔도 이르면 오는 9월 말, 늦어도 4분기 안으로 문을 열 예정이다. 앞서 요진건설은 지난해 6월 투자회사 케이클라비스와 컨소시엄을 구성해 캐피탈호텔을 1400억원에 인수했다.
[최재원 기자][ⓒ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