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이승엽재단, 제2회 유네스코 ‘Funshop’ 국내 참가자 모집
입력 2019-06-03 16:53 
이승엽재단이 Funshop 국내 참가자를 모집한다. 사진=이승엽재단 제공
매경닷컴 MK스포츠 안준철 기자
이승엽야구장학재단(이하 이승엽재단)이 후원하여 유네스코(UNESCO)와 공동 주최하는 제2회 ‘Funshop 이 2019년 9월 5일부터 8일까지 4일간 대한민국 서울에서 개최된다.
유네스코는 UN의 ‘지속가능 개발 목표(SDGs)에 따라 Youth and Sports 프로그램을 만들어 스포츠 전파를 통해 지역공동체를 회복시켜 경제적으로 소외된 계층의 자립을 돕고 있다.
이를 위해 아시아태평양 지역 내 청소년 스포츠 리더들을 육성하기 위해 격년 단위로 총회인 ‘Funshop을 개최하고 있다.
‘Funshop은 30개국에서 선발한 국가별 대표 60여명을 개최국으로 초청하여 함께 스포츠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총회를 통해 국제 사회의 지원을 이끌어내는 기회로 삼고 있다. 또한, 개최 지역 청소년 500여명과의 교류를 주선하여 아시아태평양 지역 스포츠 인재 간의 끈끈한 네트워크 구축의 동력이 되고 있다.
지난해 이승엽재단의 이승엽 이사장은 2018년 12월 13일 프랑스 파리 유네스코 본부에서 유네스코 사회인문과학부 총책임자인 나다 알나시프(Nada Al-Nashif) 부국장과 만나 ‘Funshop 파트너쉽을 체결하였다. 이를 통해 이승엽재단에서는 선발된 국내 및 해외 참가자들의 참가 비용 전액을 지원한다.
이에 이승엽재단에서는 대한민국을 대표해 참가할 국내 참가자를 공식 모집한다. 국내 참가자는 3박 4일간 Funshop 일정 동안 60여명의 해외 참가자와 숙식을 함께 하며, 스포츠 프로그램 개발 및 국내 스포츠 활동에 동행하여 향후 UNESCO Youth and Sports 그룹의 일원으로 활동하게 된다.
자격요건은 1993년(만26세)~2002년(만17세) 출생한 국내 남녀 청소년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이승엽재단 홈페이지 통해 참가신청을 할 수 있다. 신청기간은 6월 4일부터 12일까지이며 자세한 선발방법은 (재)이승엽야구장학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jcan1231@maekyung.com[ⓒ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