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투비소프트 `루시드웍스`, 포레스터 웨이브 `인지 검색` 부문 리더 선정
입력 2019-06-03 08:33 

기업용 UI(사용자인터페이스)·UX(사용자경험) 플랫폼 선도기업 투비소프트는 자사에서 국내 독점 공급하는 AI 검색 솔루션 '루시드웍스(Lucidworks)'가 시장조사기관 포레스터 리서치(Forrester Research)의 연구 보고서 '2019년 2분기 포레스터 웨이브(Forrester Wave): 인지 검색' 부문 '리더(Leader)'로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이 보고서에서 루시드웍스는 '제품 로드맵', '실행 능력', '고객 지원', '파트너십 및 커뮤니티' 등의 항목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포레스터 리서치 측은 루시드웍스에 대해 "기업용 검색 및 AI 시장규모가 지속해서 커지는 상황에서 고객들의 다양한 비즈니스 요구사항을 해결할 수 있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투비소프트 루시드웍스 솔루션그룹의 성열호 그룹장은 "투비소프트는 루시드웍스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국내 진출 1분기만에 국내 대표 e-커머스 업체와 계약을 체결했다"며 "국내 2곳의 영업 총판과 5곳의 리셀러 네트워크를 구축하며 AI 기반 업무 고도화 및 쇼핑몰 고도화 사업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내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루시드웍스의 검색 솔루션은 포춘 100대 기업 중 30여개 기업이 사용하고 있으며 AI 기반 검색 플랫폼인 퓨전(Fusion)은 아파치 솔라(Apache Solr)를 기반으로 지능형 검색 응용 프로그램을 설계, 개발 및 배포하는 데 필요한 기능을 제공한다.
[디지털뉴스국 김현정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