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SGA, 2019년 유치원입학관리시스템 유지관리·위탁운영 사업 수주
입력 2019-05-27 13:40 

종합 IT기업 SGA는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이 발주한 2019년 유치원입학관리시스템(처음학교로) 유지관리 및 위탁운영 사업을 수주했다고 27일 밝혔다.
유치원입학관리시스템이란 유치원 입학을 원하는 보호자가 온라인으로 유치원에 대한 정보를 검색해 신청하면 교육청은 신청한 유아들을 공정하게 선발하고, 유치원은 선발 결과를 알려줌으로써 학부모의 불편 해소와 교원의 업무를 덜어주는 유치원 입학 지원 시스템이다. 2016년 최초 구축 후 3개 시도교육청에서 시범 운영해 2017년 10월 이후 17개 시도교육청으로 확대, 현재 전국의 교원과 학부모 모두가 사용 중이다.
SGA는 2017년부터 쌓아온 선행사업 운영 노하루를 기반으로 학부모서비스 집중운영기간 접속자 폭주 시 검증된 네트워크 안정화 방안을 제공하며 시스템 활용성 향상 및 사용 안정성 확보에 초점을 맞춘다. 주 사용자인 교육청, 유치원, 학부모, 관리자 각각 목적에 맞는 최적의 시스템을 제공하고자 전방위적 개선사업을 수행해 나갈 예정이다.
은유진 SGA 대표는 "나이스 및 처음학교로 등 교육공공분야 사업의 지속적인 수주는 시장에서 SGA의 수행능력과 기술적 우위가 단단하게 신뢰를 구축한 결과물"이라며 "다방면의 적극적 사업참여와 내실경영을 이뤄 지난해 이룬 별도 영업이익 흑자전환에 이어 올해도 호실적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김경택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