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이다겸 기자]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19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지민 2위 방탄소년단 뷔 3위 뉴이스트 민현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9년 4월 16일부터 2019년 5월 17일까지 보이그룹 개인 527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62,499,105개를 추출해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2019년 5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방탄소년단 지민, 방탄소년단 뷔, 뉴이스트 민현, 방탄소년단 정국, 방탄소년단 진, 방탄소년단 RM, 방탄소년단 슈가, 방탄소년단 제이홉, 뉴이스트 JR, 핫샷 하성운, 아스트로 차은우, 뉴이스트 백호, 뉴이스트 렌, 슈퍼주니어 규현, 뉴이스트 Aron, 엑소 시우민, 엑소 찬열, 인피니트 남우현, 몬스타엑스 셔누, AB6IX 박우진, 더보이즈 에릭, 더보이즈 뉴, AB6IX 이대휘, 엑소 백현, 더보이즈 현재,몬스타엑스 주헌, AB6IX 임영민, 신화 전진, 슈퍼주니어 동해, 베리베리 동헌 순으로 분석됐다.
1위,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는 참여지수 1,832,148 미디어지수 4,443,179 소통지수 5,219,752 커뮤니티지수 5,309,35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804,431로 분석됐다. 지난 2019년 4월 브랜드평판지수 12,655,684 와 비교하면 32.78% 상승했다.
2위, 방탄소년단 뷔 브랜드는 참여지수 1,657,401 미디어지수 3,808,023 소통지수 3,529,572 커뮤니티지수 3,790,82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785,825로 분석됐다. 지난 2019년 4월 브랜드평판지수 10,880,408 와 비교하면 17.51 % 상승했다.
3위, 뉴이스트 민현 브랜드는 참여지수 1,864,522 미디어지수 3,461,309 소통지수 3,000,848 커뮤니티지수 3,646,03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972,711로 분석됐다. 지난 2019년 4월 브랜드평판지수 2,341,209와 비교하면 411.39%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귀엽다, 예쁘다, 완벽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분석에서는 '세렌디피티, 유튜브, 기부'가 높게 분석되었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94.53%로 분석되었다"라고 밝혔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 평판지수를 측정하여 발표하고 있다.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은 2019년 4월 16일부터 2019년 5월17일까지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이뤄졌다.
trdk0114@mk.co.kr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19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지민 2위 방탄소년단 뷔 3위 뉴이스트 민현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9년 4월 16일부터 2019년 5월 17일까지 보이그룹 개인 527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62,499,105개를 추출해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2019년 5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방탄소년단 지민, 방탄소년단 뷔, 뉴이스트 민현, 방탄소년단 정국, 방탄소년단 진, 방탄소년단 RM, 방탄소년단 슈가, 방탄소년단 제이홉, 뉴이스트 JR, 핫샷 하성운, 아스트로 차은우, 뉴이스트 백호, 뉴이스트 렌, 슈퍼주니어 규현, 뉴이스트 Aron, 엑소 시우민, 엑소 찬열, 인피니트 남우현, 몬스타엑스 셔누, AB6IX 박우진, 더보이즈 에릭, 더보이즈 뉴, AB6IX 이대휘, 엑소 백현, 더보이즈 현재,몬스타엑스 주헌, AB6IX 임영민, 신화 전진, 슈퍼주니어 동해, 베리베리 동헌 순으로 분석됐다.
1위,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는 참여지수 1,832,148 미디어지수 4,443,179 소통지수 5,219,752 커뮤니티지수 5,309,35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804,431로 분석됐다. 지난 2019년 4월 브랜드평판지수 12,655,684 와 비교하면 32.78% 상승했다.
2위, 방탄소년단 뷔 브랜드는 참여지수 1,657,401 미디어지수 3,808,023 소통지수 3,529,572 커뮤니티지수 3,790,82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785,825로 분석됐다. 지난 2019년 4월 브랜드평판지수 10,880,408 와 비교하면 17.51 % 상승했다.
3위, 뉴이스트 민현 브랜드는 참여지수 1,864,522 미디어지수 3,461,309 소통지수 3,000,848 커뮤니티지수 3,646,03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972,711로 분석됐다. 지난 2019년 4월 브랜드평판지수 2,341,209와 비교하면 411.39%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귀엽다, 예쁘다, 완벽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분석에서는 '세렌디피티, 유튜브, 기부'가 높게 분석되었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94.53%로 분석되었다"라고 밝혔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 평판지수를 측정하여 발표하고 있다.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은 2019년 4월 16일부터 2019년 5월17일까지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이뤄졌다.
trdk0114@mk.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