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레이커스, 프랭크 보겔 감독과 계약 발표
입력 2019-05-14 11:26 
레이커스가 보겔 감독과 계약을 공식화했다. 사진=ⓒAFPBBNews = News1
매경닷컴 MK스포츠(美 휴스턴) 김재호 특파원
미국프로농구(NBA) LA레이커스가 새로운 감독을 소개했다.
레이커스는 14일(한국시간) 롭 펠린카 단장 이름으로 프랭크 보겔(45)과 새로운 감독 계약에 합의했음을 알렸다. 앞서 'ESPN' 등 현지 언론이 공개한 그대로다.
보겔은 앞서 인디애나 페이서스(2010-16)와 올랜도 매직(2016-18)에서 감독을 하며 304승 291패의 성적을 기록했다.
인디애나 감독으로 일하면서 네 차례 이달의 감독상을 수상했고, 팀을 다섯 차례 플레이오프로 이끌었다. 2013, 2014년에는 2년 연속 컨퍼런스 결승에 올랐다.
펠린카 단장은 "보겔 감독은 NBA 플레이오프에서 성공을 경험하며 능력을 검증받은 지도자다. 경기 준비, 극도의 성실함, 선수들의 기량을 높은 기준으로 유지시키는 능력 등 우리가 생각하고 있던 감독으로서의 자질을 모두 갖췄다"며 보겔 감독을 선임한 배경을 밝혔다.
보겔은 "레이커스에서 새로운 기회를 얻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 오랫동안 동경했던 명망 있는 팀이다. 나의 재능과 전략적인 비전으로 팀을 이끄는 모습을 기대하고 있다"는 소감을 전했다. greatnemo@maekyung.com[ⓒ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