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인도에서 대규모 헌혈캠페인을 펼쳤다.
LG전자는 지난 11일 '혈연을 맺자(Let's create blood relations)'는 구호를 내걸고 인도 47개 도시 71개 캠프에서 헌혈캠페인을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날 LG전자 임직원과 거래선, 소비자 등 1만여명이 참여했다.
인도 국가헌혈위원회, 인도 보건가족복지부, 인도 적십자사, 인도 육군병원 등도 이번 캠페인에 동참했다.
LG전자는 인도법인 창립 22주년을 맞아 지역사회에 소중한 생명을 살릴 수 있는 헌혈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 세계보건기구(WHO)에 따르면 인도의 헌혈량은 실제 필요량의 85% 수준에 머무는 것으로 조사됐다.
LG전자는 1997년 인도 시장에 진출한 후 현지 문화와 주거환경을 고려한 인도 특화제품을 출시했다. 또 맞춤형 사회공헌 활동 전개 등 현지화전략으로 인도서 프리미엄 국민브랜드로 안착했다.
김기완 LG전자 인도법인장(부사장)은 "지난 22년간 인도 고객들이 LG전자에 보내준 사랑과 신뢰에 보답하고 고객의 가슴에 한 걸음 더 다가가기 위해 이번 헌혈캠페인을 준비했다"며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김승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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