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종합]손동운 논산훈련소 비공개 입소 완료…하이라이트 전원 `군인`
입력 2019-05-09 15:44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박세연 기자]
하이라이트 막내 손동운이 현역 입대, 국방의 의무에 돌입한다.
손동운은 9일 오후 2시 충남 논산 육군훈련소에 입소했다. 소속사 어라운드어스는 "손동운은 가족들과 회사 직원들의 배웅 속에 조용히 입대했다"며 "성실하고 최선을 다하는 군복무 생활을 할 것을 다짐했다"고 밝혔다.
어라운드어스는 "손동운 본인이 조용한 입대를 원해 입대 장소와 시간을 비리 공개하지 않은 점 양해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손동운은 육군훈련소에서 4주간 기초군사훈련을 받은 뒤 경찰학교로 이동, 2~3주간 추가 교육을 받고 의무경찰로 복무할 예정이다.

손동운의 입소에 앞서 손편지도 팬들에게 작별 인사를 건넸다. 손동운은 "이 시간이 지나면 또 새롭고, 신선한 일들이 또 생기겠죠. 지금까지의 추억으로 하루하루 보내다보면 다시 만날 날이 금방 오겠지요"라며 잠시 작별을 앞둔 심정을 밝히고 팬들에게 고별 인사를 건넸다.
2009년 그룹 비스트로 데뷔한 손동운은 이후 현 소속팀 하이라이트 멤버이자 솔로 가수로 활동해왔다. 그룹 활동 외에 특유의 예능감과 노래 실력으로 다양한 예능 활동과 뮤지컬을 통해 만능 엔터테이너로서 두각을 드러냈다. 입대에 앞서 지난달 첫 번째 미니앨범 'Act 1 : The Orchestra'를 발표했다.
한편 손동운의 입소로 하이라이트는 윤두준, 양요섭, 이기광, 전 멤버 용준형까지 전원 국방의 의무에 매진, 당분간 활동에 쉼표를 찍게 됐다.
다음은 어라운드어스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어라운드어스 입니다.
금일 (9일) 그룹 하이라이트의 멤버 손동운이 논산 육군훈련소 입영심사대로 입대하였습니다.
손동운은 낮 2시경 가족들과 회사 직원들의 배웅속에 조용히 입대하였으며, 성실하고 최선을 다하는 군복무 생활을 할 것을 다짐하였습니다.
손동운 본인이 조용한 입대를 원하여 입대 장소와 시간은 미리 공개하지 않았음에 양해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psyon@mk.co.kr[ⓒ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