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mbn 19시 주요뉴스
입력 2008-09-24 18:41  | 수정 2008-09-24 18:41
▶ 북한, IAEA 사찰 단원 철수 요구
북한이 IAEA 즉 국제원자력기구 사찰관들에게 철수할 것을 요구했다고 로이터통신이 보도했습니다.

▶ 이 대통령 "부자 위한 감세 아니다"
이명박 대통령은 정부의 이번 종부세 개편안이 부자를 위해 감세하는 것이 아니라 잘못된 세금 체계를 바로잡기 위한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종부세 기준 '6억 원 유지' 놓고 진통
한나라당 내에서 종합부동산세 과세기준을 현행 6억 원으로 유지하는 방안을 두고 지도부 간 엇박자를 보이고 있습니다.

▶ 코스피 4일째 상승 1,500선 눈앞
미 증시 약세에도 불구하고 외국인의 매수세에 힘입어 코스피가 장중 1,500선을 회복했습니다. 원·달러 환율은 사흘째 오르며 1,150원대로 올라섰습니다.


▶ 공매도 집중 종목 공매도 일시 금지
전 세계가 증시 불안의 원인 중 하나를 공매도로 지목하면서 공매도 규제에 나선 가운데, 국내 증시에서도 공매도가 집중되는 종목에 대해 10일간 공매도가 정지됩니다.

▶ 공무원연금 개혁…세금 메우기 여전
공무원연금이 현재보다 조금 더 내고 조금 덜 받는 구조로 바뀝니다. 하지만 국민의 세금으로 충당될 연금적자 보전금이 10년 후 많이 늘어나 논란이 될 전망입니다.

▶ 수능 시험 1과목 주는 데 그칠 듯
현재 중학교 3학년인 학생들이 치르게 되는 2012학년도 대학 수능은 시험과목이 한 과목 정도 줄어들 것으로 보입니다. 애초 최대 네 과목까지 줄이겠다던 대통령직 인수위 당시 방침과는 크게 후퇴한 것입니다.

▶ 대상그룹 회장 주가조작 의혹 수사
재벌가의 주가 조작 의혹을 수사하고 있는 검찰이 이번에는 대상그룹 임창욱 명예회장을 수사 선상에 올려놓고 있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