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김용범 부장 “‘프듀X’ 계약 기간 5년, 워너원 짧은 활동 기간 안타까웠다”
입력 2019-04-30 16:48 
김용범 부장 ‘프로듀스X101’ 사진=Mnet
‘프로듀스 X 101 김용범 부장이 프로젝트 그룹의 향후 행보에 대해 설명했다.

30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63 컨벤션센터에서 Mnet ‘프로듀스 X 101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이날 현장에는 Mnet 김용범 전략콘텐츠사업부장, 안준영 PD, 이동욱, 이석훈, 신유미, 치타, 배윤정, 권재승, 최영준이 참석했다.

김용범 부장은 이번 시즌을 통해 데뷔하는 그룹은 5년 동안 활동하게 된다. 2년 반은 전속으로 활동하고, 2년 반은 기획사와 같이 병행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그 이유에 대해 지난 시즌을 지나면서 생겼던 여러 의문들을 해소하는데 목적이 있다. 아이오아이는 1년도 안 된 상황에서 종결했고, 워너원도 활동 기간이 짧아 안타까웠다. 데뷔 후에도 글로벌 활동을 할 수 있는 기간을 확보하기 위해 계약 기간을 5년으로 기획했다” 설명했다.


안준영 PD는 최종 선발되는 데뷔 조 인원에 대해 1회에서 내용을 공개할 예정이니, 방송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고 전했다.

‘프로듀스 X 101는 프로젝트 아이돌 그룹 데뷔를 목표로 연습생들이 펼치는 서바이벌 생존기를 담은 예능 프로그램이다. 오는 5월 3일 첫 방송 한다.

MBN스타 대중문화부 김솔지 기자 solji@mkculture.com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