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mbn 22시 주요뉴스
입력 2008-09-23 21:40  | 수정 2008-09-23 21:40
▶ 종부세 여권 내 이견…수정 불가피
정부가 세 부담을 완화하는 내용의 종합부동산세 개편안을 발표했습니다. 그러나 여당인 한나라당에서도 찬반양론이 엇갈리고 있고 민주당도 강력 저지할 방침이어서 수정이 불가피해 보입니다.

▶ "현 정부 임기 내 종부세 폐지"
정부는 이명박 대통령 임기 내에 종부세를 폐지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중장기적으로 종부세를 지방세인 재산세에 흡수·통합한다는 계획입니다.

▶ "학원비 실태조사"…대대적 조사 예고
이명박 대통령이 서민 생활 가계에 부담이 되고 있는 학원비에 대한 조사를 지시했습니다. 정부가 대책 마련에 들어갔습니다.

▶ 안전 점검 후 폭발…부실 점검 논란
한 상가건물 지하에서 가스가 폭발해 20여 명의 사상자가 발생했습니다. 소방관의 안전점검 후 가스가 폭발해 부실 점검을 한 게 아니냐는 의심을 사고 있습니다.


▶ 금값 급등…실물자산 인기
미국 정부의 대규모 구제금융조치로 달러 가치가 급락하고 있는 가운데 국제유가와 금 등 실물자산 가격이 급등하고 있습니다.

▶ 국가공무원 여성 합격률 50% 육박
행정부 국가직 여성 공무원이 매년 늘어 전체의 절반가량에 육박하고, 특히 검찰·경찰 분야의 여성 공무원 증가세가 뚜렷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서울시 산하 공기업 3천400명 감원
서울시가 오는 2010년까지 서울메트로 등 산하 5개 공기업 3천406명을 감축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40대 이하 '젊은 유방암' 환자 급증
국내 유방암 환자가 10년 동안 3배가량 급증한 가운데 30대 젊은 환자들이 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