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면세점은 지난 26일 로레알그룹과 협업해 진행한 쇼핑 버라이어티쇼 '나의 파우치를 부탁해'가 중국 라이브방송 매체 '이즈보'에서 3일만에 누적 시청 수 1억5000만건을 돌파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방송에는 850만명을 보유한 뷰티 분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유명인 왕홍 '조니 베이비'와 로레알그룹의 전속 메이크업 아티스트 '빅투(VicTu)'가 참여했다.
약 2시간 동안 진행한 이번 이벤트는 조니 베이비와 빅 투가 현대백화점면세점 9층 화장품 매장에서 판매되고 있는 인기 화장품으로 파우치를 채우고, 그 제품으로 현장에서 메이크업을 시연하는 버라이어티쇼 형태로 진행됐다.
이즈보에 올라간 생중계 영상은 행사 당일 이즈보 실시간 방송순위 1위를 기록할 정도로 중국 현지 시청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현대백화점면세점 관계자는 "기존 왕홍 초청 행사처럼 제품 홍보 중심이 아니라 예능 프로그램 형태 중심의 콘텐츠를 진행한 것이 중국 현지 시청자들이 관심을 보인 것 같다"며 "노동절 기간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중국인 관광객을 불러모을 계획"이라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신미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