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CU가 1일부터 핫식스와 콜라보레이션한 '건프라'(애니메이션 '기동전사 건담'의 캐릭터 조립모형)를 판매한다.
이번에 판매하는 '핫식스X건담 HG프라모델'은 건담 40주년을 맞아 에너지음료 핫식스와 반다이에서 제작한 제품이다. 건담 시리즈의 첫 모델인 퍼스트 건담에 핫식스 캔 색깔인 파란색과 주황색을 입혔다. 건담이 들고 있는 방패에는 불사조와 핫식스 로고를 넣어 디자인했다. 가격은 2만원이다.
등급은 건프라 중 가장 인기가 높은 HG(High Grade)로, 관절 가동이 자유로워 다양한 동작을 취할 수 있다.
CU에 따르면 해당 상품은 반다이에서 선보이는 첫 번째 한국 오리지날 한정판으로 제작됐다. 지난 17일 CU멤버십 앱(포켓CY)를 통해 진행한 사전예약판매에서는 물량이 3분 만에 매진됐다.
롯데칠성음료의 핫식스 한정판 패키지도 두달간 CU에서 판매한다. 프라모델로 출시되는 퍼스트건담과 건담월드 최초의 모빌슈트인 자쿠2가 디자인된 핫식스캔(250㎖)이 1200원이다.
CU는 핫식스X건담 HG 프라모델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내달 10일까지 인증샷 이벤트를 연다. 모델을 완성한 후 인증샷을 찍어 해시태그와 함께 CU공식 SNS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PG더블오 건담 세븐소드 G(5명), MG유니콘 건담(10명)등을 증정한다.
[이유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