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MK이슈]뉴이스트 오늘(29일) 3년만에 완전체 컴백…꽃길은 계속된다
입력 2019-04-29 07:01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박세연 기자]
그룹 뉴이스트(JR, Aron, 백호, 민현, 렌)가 3년 만에 완전체로 컴백한다.
뉴이스트는 29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 오프라인을 통해 미니 6집 ‘Happily Ever After(해필리 에버 애프터)을 공개한다.
뉴이스트의 완전체 앨범은 지난 2016년 8월 발매한 미니 5집 앨범 CANVAS 이후 3년만이다. 이들은 Mnet 프로듀스 101 시즌2 출연 이후 멤버 민현이 워너원으로 1년 반 활동했으며, 그 기간 동안 나머지 멤버들이 유닛 뉴이스트W로 활동하며 따로 또 같이 활동을 이어왔다.
프로듀스 101 시즌2로 사실상 부활한 이들은 뉴이스트W 유닛 발표곡을 통해 데뷔 5년 만에 음원차트 1위를 기록하며 꽃길을 이어왔다. 특히 최근 완전체 컴백을 앞두고 데뷔 후 처음으로 체조경기장에 입성하는 등 의미 있는 행보로 주목 받았다.

그런가하면 컴백 하루 전날인 28일에는 데뷔곡 페이스(FACE) 뮤직비디오가 1억뷰를 돌파하며 기분 좋은 컴백 신호탄을 쐈다.
한편 이번 앨범 BET BET(벳벳)은 퓨처 베이스와 R&B 장르를 기반으로 한 슬로우 템포 장르 곡이다. 독특하면서도 세련된 플럭 사운드와 강한 리듬의 편곡이 특징이다. 멤버 백호와 JR이 작사, 작곡에 참여해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psyon@mk.co.kr[ⓒ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