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LG유플러스, U+5G 서비스 소개 `오지(5G)탐험대` 결성
입력 2019-04-26 09:00 
LG유플러스는 U+5G 서비스를 친근하게 소개하기 위해 광고모델인 개그맨 유세윤, 장도연과 SNS에서 높은 구독자 수를 보유하고 있는 7인의 인플루언서로 구성된 '오지(5G)탐험대'를 결성하고 4월 중 유튜브 채널에 리뷰 체험기를 공개한다. [사진제공 =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가 개그맨, 인플루언서와 '오지(5G)탐험대'를 결성하고 4월 중 유튜브 채널에 5G 리뷰 체험기를 공개한다.
LG유플러스는 U+5G 핵심 서비스와 연관성이 높고 분야별 영향력이 높은 인플루언서를 섭외해 '오지탐험대'를 결성했고 26일 밝혔다.
웹툰, 댄스, 스포츠, 여행 등 각 분야를 대표하는 전문 인플루언서가 U+5G 서비스를 직접 체험하고 그들의 직접 소개하는 캠페인이다. SNS 인플루언서 7인을 비롯해 광고 모델 유세윤, 장도연까지 총 9인은 본인의 SNS 채널의 성격과 구독 연령층에 맞게 U+5G 서비스 체험 콘텐츠를 4월 중 각자 채널에 공개한다.
LG유플러스는 별도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오지탐험대가 콘텐츠들에 숨겨놓은 코드를 찾아 응모하는 '5G CODE' 이벤트도 진행한다. 콘텐츠 재생 중 나타나는 핑크색 동그라미 속에 한 글자씩 코드가 숨어있으며 총 9개를 합치면 의미가 있는 '5G CODE'가 완성된다. 추첨을 통해 5G 스마트폰 등 다양한 상품도 제공한다. 당첨자 발표는 5월 17일이다.
김희진 LG유플러스 브랜드커뮤니케이션1팀장은 "인플루언서 콘텐츠는 일반적인 광고 콘텐츠와 달리 때로는 더 친숙하고 거부감이 덜하다는 장점이 있다"며 "인플루언서들도 각 분야에서 전문성을 띄고 있어 고객이 익숙하지 않은 5G 서비스를 효과적으로 전달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김승한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