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오는 26일부터 아시아 지역 스타벅스 최초로 블론드 에스프레소 음료를 전국 100개 매장에서만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스타벅스 블론드 에스프레소'는 현재 미국과 영국 등 일부 국가에서만 선보이고 있는 음료로, 이번에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개점 20주년을 맞아 아시아 지역 최초로 한국에서 론칭했다.
블론드 에스프레소는 기존 에스프레소 로스트의 1/2 로스트(기존의 50%만 로스팅)로 만든 라이트 로스팅 커피다. 밝고 가벼운 느낌으로 레몬, 오렌지 카라멜의 풍미를 느낄 수 있다.
이번에 한국에서 출시되는 블론드 에스프레소 음료는 '블론드 리스트레토 마키아또', '블론드 에스프레소 토닉', '블론드 카페 아메리카노', '블론드 카페 라떼', '블론드 스타벅스 돌체 라떼' 등 총 5종이다.
특히 '블론드 리스트레토 마키아또'와 '블론드 에스프레소 토닉'은 한국에서 독자적으로 개발한 음료다.
'블론드 리스트레토 마키아또'는 블론드 리스트레토에 우유와 흑당시럽을 더하고 오렌지 제스트의 풍미를 가미한 라떼 음료다. '블론드 에스프레소 토닉'은 블론드 에스프레소에 토닉 워터를 접목한 스파클링 음료다.
박현숙 스타벅스 카테코리 총괄은 "우선 100개 매장에서 블론드 에스프레소 음료를 출시하며, 일정 기간 운영 후 추가 확대 등에 대해 검토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디지털뉴스국 이미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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