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박진아 아나운서의 이슈컷! "#트럼프#청바지#크리스토퍼_안"
입력 2019-04-25 09:27  | 수정 2019-04-25 10:16
이슈들을 사진으로 살펴보는 시간, 이슈 컷입니다.

첫 번째 이슈 태그는 [#트럼프]입니다. 기저귀를 찬 채 화를 내는 '아기 트럼프'가 보입니다.
지난해 7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런던을 방문했을 때 반(反)트럼프 시위대가 띄운 6m 높이의 '풍선'인데요. 오는 6월 트럼프 대통령의 영국 국빈방문에 맞춰 이 '트럼프 베이비' 풍선이 다시 등장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번엔 원래 띄웠던 것보다 5배 큰 초대형 '트럼프 베이비'를 고려 중이라고 하네요.

두 번째 이슈 태그는 [#청바지]입니다. 여기 도시 풍경을 담고 있는 작품 하나가 있습니다. 건물마다 강아지들이 한 마리씩 보이는데요. 어제 (24일) 오후 서울 강남구에서 열린 최소영 작가 개인전에서 소개된 '백구집을 찾아서'라는 작품입니다. 자세히 들여다보면 작품 속 산과 건물들이 모두 청바지로 만들어져있는데요. 최 작가는 이렇게 청바지를 소재로 만든 작품 15점을 5월 25일까지 전시한다고 합니다.

마지막 이슈 태그는 [#크리스토퍼_안]입니다. 수염을 기른 한 건장한 남성이 스페인 주재 북한 대사관으로 들어가는 모습입니다. 이 남성은 '크리스토퍼 안'인데요. 반북단체 자유조선 회원으로 한국계 미국인입니다. 스페인 북한 대사관에 침입해 직원을 폭행한 뒤 컴퓨터 등을 탈취해 도주한 혐의로 지난 18일 미국에서 체포됐습니다. 안 씨의 변호인은 "스페인으로 추방되면 북한으로 압송돼 처형당할 가능성이 있다"며 신변 보호를 호소했는데요. 하지만 안 씨 측의 보석 요청은 기각됐습니다.

지금까지 박진아의 이슈 컷이었습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