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4월 23일 굿모닝MBN 주요뉴스
입력 2019-04-23 07:00  | 수정 2019-04-23 07:12
▶ 북 "김정은 위원장, 곧 러시아 방문 예정"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의 초청을 받아 곧 러시아를 방문한다고 북한 조선중앙방송이 보도했습니다.
유력 회담장소로 알려진 극동연방대학에는 인공기가 걸리는 등 블라디보스토크는 회담 준비로 분주한 모습입니다.

▶ 문 대통령 "김정은, 핵 대신에 경제 택해야"
카자흐스탄을 국빈방문 중인 문재인 대통령이 나자르바예프 카자흐스탄 초대 대통령과 한반도 비핵화 등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에게 핵을 내려놓고 경제를 선택하는 게 국민을 위하는 것이라고 말했다"고 청와대는 전했습니다.

▶ 여야 4당, 패스트트랙 합의…한국당 보이콧
여야4당이 선거제와 공수처법 패스트트랙 지정에 전격 합의했습니다.
한국당은 국회 보이콧까지 거론하면서 강하게 반발하고 나섰습니다.

▶ "이란산 원유 수입 금지"…'해협봉쇄' 위협
미국이 이란산 원유 수출에 대한 제한적 제재 유예를 연장하지 않자 이란이 원유 수송로인 호르무즈 해협을 봉쇄하겠다고 경고했습니다.

국제유가 변동성에 따른 물가 상승으로 국내 경제 부담은 물론, 국내 석유화학업계에도 비상이 걸렸습니다.

▶ 필리핀 '6.1' 강진…8명 사망·50여 명 부상
필리핀에서 규모 6.1의 강진이 발생해 8명이 숨지고 50여 명이 다쳤습니다.
진앙에서 60km 떨어진 수도 마닐라에서도 건물이 흔들려 놀란 시민들이 거리로 몰려나오는 등 큰 혼란이 빚어졌습니다.

▶ 전국 대부분 빗방울…수도권 미세먼지 '나쁨'
오늘은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제주부터 비가 내리기 시작해 밤에는 수도권과 강원도까지 확대되겠습니다.
낮 기온은 서울 26도 등 전국이 17~26도로 어제보다 2~7도가량 낮겠고, 수도권의 대기질은 종일 나쁘겠습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