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제약은 디지털 미디어 환경에 발맞추기 위해 새로운 온라인 공식 채널 '대웅제약 뉴스룸'을 개설했다고 19일 밝혔다.
대웅제약 뉴스룸은 온라인 보도매체 형식의 소통채널로 기업활동, 제품, 기술, 제약산업 트렌드 등 다양한 소식과 정보를 생생하게 전달한다. 회사 소식을 포함한 업계 동향을 전달하고, 일반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질병예방법 등 건강에 관련된 재미있고 유익한 정보를 제공한다고 회사 측은 강조했다.
대웅제약은 뉴스룸 채널 오픈과 함께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SNS 채널도 동시에 개설했다. 채널별 특성에 맞게 이미지, 카드뉴스, 동영상 등의 콘텐츠를 올리고 있으며 태그기능을 활용해 콘텐츠 공유도 용이하게 만들었다.
대웅제약 관계자는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미디어 환경에서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한 커뮤니케이션 창구로 뉴스룸을 개설하게 됐다"며 "뉴스룸을 통해 고객들에게 정확하고 유익한 정보를 빠르게 전달하고, 고객들이 쉽고 편리하게 대웅제약과 만날 수 있는 소통의 공간으로 만들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대웅제약은 뉴스룸 오픈을 기념해 축하 이벤트를 실시한다. 오는 30일까지 대웅제약 뉴스룸 페이스북을 방문해 '좋아요'를 누르고 이벤트 글을 공유한 뒤 댓글에 오픈 축하 메시지와 공유된 URL을 올리면 추첨을 통해 '갤럭시탭', '갤럭시 워치', '에어팟' 등의 선물을 준다. 당첨자는 다음달 7일 대웅제약 뉴스룸에 발표된다.
[디지털뉴스국 한경우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