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시트론이 중국 뷰티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엔시트론은 19일 중국 화장품 및 미용기기 마케팅 전문기업 쎄븐아이홀딩스와 중국 뷰티 시장 진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쎄븐아이홀딩스는 중국 전역에 화장품 및 미용기기 판매 유통망을 보유한 뷰티 마케팅 전문 기업이다. 지난 10년간 중국 뷰티 시장에서 전략적인 마케팅을 바탕으로 국내 화장품 및 미용기기의 론칭부터 유통까지 직접 관리해 다양한 판매 유통망을 확보했다.
국내 화장품 및 미용기기 총 8개 브랜드에 대한 중국 독점 판매권을 보유 중이며 그 중 메디필의 중국 마케팅이 성공 사례로 꼽힌다. 메디필은 지난 2017년부터 누적 약 900억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회사 측은 중국 뷰티 시장의 진출과 성공적인 안착을 위해 쎄븐아이홀딩스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설명했다. 엔시트론은 보유 중인 음파 관련 기술 및 특허를 바탕으로 개발한 미용기기와 2대주주로 참여 중인 이지함화장품의 더마 제품도 쎄븐아이홀딩스를 통해 판매할 예정이다.
엔시트론 관계자는 "최근 중국 정부의 전자상거래법 개정에 따라 다양한 판매 유통망이 필요할 것이라 판단해 중국 전역에 걸쳐 판매 유통망을 보유한 쎄븐아이홀딩스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며 "쎄븐아이홀딩스와 강력한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중국 뷰티 시장에 성공적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김경택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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