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캐나다 소도시, 암호화폐 재산세 납부제도 시행
입력 2019-04-16 11:42 
[사진 출처 = 연합뉴스]

캐나다의 소도시가 암호화폐로 재산세를 납부할 수 있도록 하는 새로운 지불제도를 도입, 시행키로 해 주목을 받고 있다.
15일(현지 시각) CTV에 따르면 캐나다 온타리오 주 이니스필 시는 토론토의 비트코인 업체 '코인베리 페이'와 제휴, 이달부터 주민들이 재산세를 암호화폐로 납부할 수 있도록 했다.
이니스필은 토론토 북쪽 80㎞ 호수 변에 위치한 인구 3만6000명의 소도시로 하이테크형 도시와는 거리가 멀다. 하지만 이번에 도입되는 재산세 납부제도는 캐나다 자치단체로는 전국에서 처음 시행하는 방안이다.
암호화폐 납부제는 1년간 시범 사업으로 시행된다.

린 돌린 시장은 이에 대해 "새로운 제도를 시도하는 데 전혀 두려움이 없다"며 "이로 인해 전국적으로 명성을 얻게 될 것은 틀림없는 것 같다"고 말했다.
이번에 시는 암호화폐의 불안정성을 십분 고려, 단기 시세 변동 문제를 재산세 납부에 반영키로 했다.
이를 위해 시는 암호화폐로 납부받은 재산세를 시 재정에 암호화폐로 보유하지 않을 방침이라고 돌린 시장은 밝혔다.
다만 암호화폐 시세의 변동성을 고려해 납부 절차 완료 이전 시세가 하락할 경우 납세 주민이 고지 납세액을 보전하도록 할 것이라고 그는 설명했다.
반대로 납부 이후 암호화폐 시세가 오를 경우 차액을 주민에게 돌려줄 방침이다.
[디지털뉴스국 김규래 인턴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