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저축은행이 로봇기반업무자동화(RPA) 고도화와 전사 확산에 나섰다.
OK저축은행은 지난해 11월부터 올해 3월까지 RPA시스템 확대 적용을 완료했다고 16일 밝혔다.
OK저축은행은 2017년 말부터 2018년 초까지 1차 RPA 구축사업을 완료했으며, 해당 사업이 가시적인 성과를 내고 있는 점을 감안해 올해 초까지 RPA 확대 적용을 위한 2차 사업을 추진했다.
이로써 현재 OK저축은행에서는 총 40여개 업무가 로봇 소프트웨어를 통해 수행되고 있다.
이번 RPA 시스템 확대로 OK저축은행은 ▲법원우편물(OCR) 조회 ▲신용회복신청 ▲개인회생등록 ▲주소보정 ▲서증제출 ▲사업자휴폐업조회 등의 업무를 로봇으로 추가 전환했다.
RPA(Robotic Process Automation)는 단순 반복 업무를 사람이 아닌 로봇 소프트웨어가 대신 처리해주는 자동화 기술로, 직원들이 반복적인 작업에서 벗어나 창의적인 직무 수행이 가능하다는 면에서 최근 금융권을 포함한 전 업권에서 각광 받고 있다.
정길호 OK저축은행 대표는 "RPA솔루션을 사내 업무에 점차 확대 적용해 직원들이 고부가가치 업무에 집중할 수 있는 더 많은 기회를 창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전종헌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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