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박진아 아나운서의 이슈컷!"#빌레나무#비자발급#新인류"
입력 2019-04-12 09:30  | 수정 2019-04-12 10:28
이슈들을 사진으로 살펴보는 시간, 이슈 컷입니다.

첫 번째 이슈 태그는 [#빌레나무]입니다. 교실 한쪽 벽에 푸른 잎사귀의 나무들이 보입니다. 이 나무는 제주 서부 지역에서 자라는 빌레나무인데요. 환경부 국립 생물 자원관은 지난해 8월부터 서울의 한 초등학교 2개 학급 교실에, 빌레나무로 만든 식물 벽을 설치했습니다. "설치하지 않은 학급보다 초미세먼지 농도가 평균 20% 감소했다"고 하는데요. 이에 국립 생물 자원관은 어제(11일) "빌레나무의 보급 시범 사업을 확대한다."라고 밝혔습니다.

두 번째 이슈 태그는 [#비자 발급]입니다. 베트남 하노이의 한국 대사관 앞 도로입니다. 비자를 발급받기 위한 인파로 북적이고 있는데요. 우리나라가 지난해 12월 3일부터 하노이와 호찌민, 다낭 등 베트남 대도시 주민에게 '복수비자'를 발급해주면서 비자신청이 급격히 늘었습니다. 5년 동안 방문 횟수와 상관없이 한국을 방문할 때마다 최장 30일씩 체류할 수 있는 비자이기 때문인데요. 최근 하노이 영사부에만 하루 평균 2천∼3천 명의 시민들이 몰려들고있다고합니다.

마지막 이슈 태그는 [#新 인류]입니다. 오래돼 보이는 치아 유골들이 있습니다. 어제(11일) 프랑스 자연사박물관 연구팀이 "필리핀의 한 동굴에서 발견한 인류 유골이 지금까지 발견된 인류 종(種)과는 다르다"는 내용의 연구 논문을 발표했는데요. 여기 보이는 이 사진이 '호모 루소넨시스'라는 신인류 유골입니다. 이 유골에선 태초 인류로 알려진 오스트랄로피테쿠스와 현생 인류인 호모 사피엔스의 모습을 한 몸에서 확인할 수 있다고 하네요.

지금까지 박진아의 이슈 컷이었습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