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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캠코·국민행복기금 사칭 보이스피싱 주의하세요"
입력 2019-04-10 14:48 
[자료 제공: 캠코]

한국자산관리공사(캠코)는 최근 캠코와 국민행복기금,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서민금융나들목 또는 시중은행 등을 사칭한 보이스피싱(전화금융사기) 피해사례가 발생함에 따라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고 10일 밝혔다.
최근 보이스피싱 사기집단은 갈수록 대범해져 보이스피싱을 의심하는 고객에게 위조된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사원증을 제시하거나 캠코를 사칭한 스마트폰 앱(App)을 설치하도록 유도함으로써 공공기관으로 오인하게 하는 등 사기수법이 지능화되고 있다.
특히 사기집단이 문자나 카카오톡으로 설치를 유도하는 스마트폰 앱은 '전화가로채기' 등 악성 해킹프로그램으로, 고객이 악성 앱이 설치된 휴대전화로 금융회사 등의 고객지원센터로 전화할 경우 사기집단으로 자동 연결, 금융소비자들이 피해를 입게 될 우려가 있다.
캠코는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을 위해 신원이 확인되지 않은 사람에게 공탁금, 보증보험료 등 명목으로 금전을 송금하지 말 것과 대출신청서류 명목으로 통장·체크카드 및 개인정보가 기재된 재직증명서 등을 보내지 말 것을 당부했다.
또한 경찰청에서 제공하는 '사이버캅' 등 스팸차단 앱을 스마트폰에 설치하거나 이동통신사들이 제공하는 스팸차단서비스를 이용하면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설명했다.
[디지털뉴스국 전종헌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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