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는 최근 5년간 솔로들을 위한 기념일인 블랙데이(4월14일) 때 짜장라면 매출이 전 주보다 평균 46.2% 증가했다고 10일 밝혔다.
블랙데이는 밸런타인데이(2월14일)와 화이트데이(3월14일)에 아무런 선물을 받지 못한 사람들이 짜장면을 먹으며 위로하는 날로 국내에만 있는 비공식적인 기념일이다.
블랙데이 때 짜장라면을 가장 많이 찾는 소비층은 20대 여성으로 나타났다. 블랙데이에 20대 여성이 차지하는 짜장라면의 매출 비율은 19.5%로 전 주(15.5%)대비 가장 큰 증가폭을 보였다.
일반적으로 짜장라면을 가장 많이 구매하는 20대 남성층의 경우 블랙데이에는 오히려 매출 비율이 19.0%에서 17.9%로 줄었다. 20대 여성 다음으로는 30대 남성(18.8%)이 짜장라면을 가장 많이 찾았으며, 30대 여성은 9.4%로 비율이 상대적으로 적었다.
CU는 올해 블랙데이를 맞아 오는 12일부터 14일까지 '솔로 인증 짜파게티 100%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CU 멤버십 애플리케이션인 '포켓CU'에서 솔로 인증 퀴즈를 풀고 솔로 인증을 완료하면 매일 오전 11시 11분, 선착순 1111명에게 짜파게티 큰사발 교환권을 증정한다.
윤석우 BGF리테일 트랜드분석팀장은 "블랙데이처럼 편의점은 고객들의 숨겨진 구매 수요와 트랜드가 가장 빠르고 직접적으로 반영되는 소비채널"이라며 "빅데이터 분석과 관련 마케팅의 연계를 통해 쇼핑의 재미와 편의를 높이고 점포 매출 향상에도 힘을 보탤 것"이라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신미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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