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OK저축은행, 하와이 재외동포 학생에 장학금 지원
입력 2019-04-09 16:18 
6일(현지시각) 미국 하와이에서 열린 `2019 OK글로벌장학생 장학증서 수여식`에서 최윤 OK배정장학재단 이사장(뒷줄 가운데 붉은색 티셔츠)이 장학생, OK배정장학재단 및 하와이 한인회 관계자들과 함께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제공 = OK배정장학재단]

OK저축은행 계열 OK배정장학재단은 지난 6일(현지시각) 미국 하와이에서 장학생과 학부모, 한인회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19 OK글로벌장학생 장학증서 수여식'을 가졌다고 9일 밝혔다.
올해는 하와이대학교, 루즈벨트 고등학교 등에 재학 중인 6명의 재외동포 학생에게 장학금 9000달러(한화 1000만원)가 수여됐다. 미국 하와이에 거주하고 있는 재외동포 학생들에게 OK글로벌장학금이 지원된 것은 올해로 10회째다.
이날 수여식 현장에는 OK배정장학재단 이사장을 역임하고 있는 최윤 아프로서비스그룹 회장, 장수미 하와이대학교 교수, 정한별 교수 및 김영태 하와이 한인회 회장 등이 참석했다.
OK배정장학재단은 올해 선발된 OK글로벌장학생에게 경제적인 지원 외에도 학업 및 진로 상담을 위한 멘토링 프로그램도 제공할 계획이다.
OK배정장학재단은 2009년부터 OK글로벌장학금을 통해 중국, 몽골, 인도네시아, 미국, 일본에 이르기까지 세계 각국의 해외 동포 학생에게 장학금을 후원해 오고 있다.
[디지털뉴스국 전종헌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