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광고인재 등용문` 제일기획 대학생 공모전 40회 맞아
입력 2019-04-09 12:41 
[사진 제공 : 제일기획]

제일기획은 올해 40회를 맞은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 '제일기획 아이디어 페스티벌'을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지난 1978년 시작된 제일기획 아이디어 페스티벌은 작년에만 6600여명의 학생이 참가해 약 2500편의 아이디어가 경연을 펼쳤다.
올해 공모전에는 ▲삼성드림클래스 ▲KT 5G ▲맥심 카누 ▲에쓰오일 ▲마켓컬리 등 제일기획 광고주와 관련한 10개 과제가 부여됐다. 모집 부문은 ▲영상광고 ▲인쇄광고 ▲옥외광고 ▲온라인광고 ▲광고 기획서 ▲이노베이션 등 총 6개 부문으로, 40회를 기념해 특별 운영하는 이노베이션 부문에서는 기존 광고 매체 외에 새로운 기술이나 기법 또는 사물을 통한 광고, 마케팅 아이디어를 모집한다.
참가 자격은 국내외 2년제 이상 대학생 또는 대학원생(휴학생 및 군 복무자 포함)으로, 개인 또는 4명 이하의 팀으로 참여할 수 있다.

출품작 접수는 오는 17일부터 24일까지 공모전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제일기획 임직원 및 학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3단계 심사를 거쳐 대상 1팀 등 32편의 수상작을 선정한다. 시상식은 7월 초 열린다.
수상자 특전은 올해부터 금상 이상 수상자 전원에게 제일기획 신입공채 또는 인턴 지원 시 전형에서 우대한다. 금상 이상 수상자 중 2명을 선발해 싱가포르에서 열리는 스파이크스 아시아(Spikes Asia) 광고제 교육 프로그램 참가 기회를 전년과 동일하게 제공한다.
제일기획 관계자는 "제일기획 아이디어 페스티벌은 지난 40년 동안 2300여명의 수상자를 배출하는 등 대한민국 광고인재의 등용문 역할을 해왔다"며 "앞으로도 공모전을 비롯해 해외 광고제 아카데미 프로그램, 대학생 대상 세미나 등 젊은 인재를 발굴·육성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배윤경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