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동아쏘시오그룹, 강원 산불 피해지역에 봉사약국트럭·구호물품 지원
입력 2019-04-09 09:33 
동아쏘시오그룹이 강원 산불 피해 지역을 위해 지원하는 봉사약국 트럭. [사진 제공 = 동아쏘시오그룹]

동아쏘시오그룹은 지난 4일 발생한 산불로 피해를 입은 강원 지역 주민들을 돕기 위해 구성된 대한약사회의 자원봉사단에 '봉사약국 트럭'을 지원했다고 9일 밝혔다.
대한약사회의 봉사단에 지원된 동아쏘시오그룹의 봉사약국 트럭은 재난이 발생했을 때 신속하게 피해지역 주민들을 돕기 위해 1.2t 규모 화물차를 개조해 만들어졌다. 평상시에는 대한약사회나 동아쏘시오그룹의 사회공헌활동에 활용됐다.
봉사약국 트럭은 지난 6일 강원도 고성군 토성면 사무소에 도착해 대한약사회와 강원도약사회가 이재민들에게 필요한 의약품을 원활하게 공급하는 걸 도왔다. 강원 산불화재가 여러 지역에 걸쳐 있고 이재민이 머무는 대피소, 마을회관 등이 각지에 분산돼 있는 만큼 봉사약국 트럭은 해당 지역을 돌며 지속적으로 도움을 줄 계획이다.
봉사약국 트럭과는 별도로 동아쏘시오그룹은 강원도 고성군에 동아제약 피로회복제 박카스 5000병 등 구호물품을 전달 할 예정이다.
동아쏘시오홀딩스 관계자는 "갑작스런 산불로 인해 몸과 마음이 지친 피해 주민들에게 봉사약국 트럭이 조금이나마 도움 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주민들이 하루 빨리 일상생활로 복귀 할 수 있도록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한경우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