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동양건설산업, 평택 고덕 노른자 입지 `고덕 파라곤 2차` 이달 말 분양
입력 2019-04-08 13:45 
고덕 파라곤 2차 조감도 [사진제공 = 동양건설산업]

동양건설산업은 이달 말 고덕국제신도시에서 지난 2017년 3월 공급한 첫 민간분양 단지인 '고덕 파라곤'에 이은 두번째 아파트 '고덕 파라곤 2차'를 분양할 예정이라고 8일 밝혔다. 당시 '고덕 파라곤'은 1순위에서평균 49.38대 1의 높은 청약경쟁률로 모든 주택형이 마감된 바 있다.
평택 고덕국제신도시 A-40블록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지하 1층∼지상 20층, 10개동 전용 84㎡ 654세대 규모로 조성되며, 특히 평택 고덕지구에서 노른자 입지로 평가 받는 만큼 1차에 못지 않은 분양 성적표를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먼저 해당 사업장은 고덕산업단지, 행정타운, 국제교류단지 등을 잇는 고덕순환도로 내에 위치한다. 초등학교 10개교과 중학교 7개교 등 교육시설과 인접한 데다 16만7000여㎡ 규모의 교육특화구역인 에듀타운에는 국제고와 국제교육시설, 해외 명문 대학 캠퍼스 및 교육시설, 대학병원 등이 계획돼 있다.
또한 지하철 1호선 서정리역과 평택간선급행버스, SRT 지제역 등을 이용해 수도권 내 주요 지역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고 경부고속도로와 평택~화성고속도로, 평택~제천고속도로 등도 가깝다. 고덕지구 내를 순회하는 BRT노선 정류장도 단지 인근에 설치된다.
배후수요도 탄탄하다. 운영 중인 삼성전자 반도체공장과 LG 디지털파크를 비롯해 삼성전자 평택캠퍼스, 브레인시티 복합단지 등이 완공되면 앞으로 고용창출 예정인 약 15만명을 직간접 수요로 확보할 수 있다. 미군부대 이전에 따른 관련 종사자들의 유입도 호재로 작용할 것으로 보인다.
[디지털뉴스국 조성신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