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마케팅파트너스는 간편한 인터페이스를 지닌 근거리비접촉 방식의 새로운 모바일 페이먼트 핵심 기반 기술(NFSC) 및 단말기를 개발했다고 2일 밝혔다.
NFSC 기술은 한양대 산학협력단과 함께 개발했으며, 기존 모바일 페이먼트 기술이 지닌 사용성, 범용성, 보안 등의 문제점들을 해결한 것이 특징이다. POS, 신용카드 단말기가 없는 환경에서도 사용할 수 있어 글로벌 모바일 페이먼트 시장 개척의 새로운 길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양대 산학협력단은 지난해부터 중소벤처기업부의 모바일 온누리 상품권 연구 과제를 수행하며 모바일 페이먼트 기술 충족 요건을 제시한 바 있다. 이에 양 측은 기술 연구를 지속적으로 전개한 끝에 모바일 페이먼트의 기반 기술 개발에 성공할 수 있었다는 게 로컬마케팅파트너스 측 설명이다.
서태섭 로컬마케팅파트너스 대표는 "NFSC 기술은 최근 시행 중인 제로페이, 온누리 상품권, 지역사랑 상품권 등의 사용성, 범용성, 보안성 개선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며 "특히 신용카드 기반이 없는 국가를 중심으로 한국형 모바일 페이먼트 기술이 해외 시장에서 더욱 큰 경쟁력을 가질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