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다수의 도시형 생활주택이 1인 가구에 최적화된 공간을 창출해내고 효율적으로 공간을 활용하기 위해 복층면적을 늘리는 등 추세를 따라 다양한 변화를 시도하고 있습니다.
주거 공간을 비롯하여 단지 내 공원이나 산책로 등의 시설을 구성, 주거편리성을 극대화함으로써 도시형 생활주택의 임대수요에 대한 관심을 끌기도 하고 풀옵션이나 첨단 시스템을 적용시켜 입주자에게 최적의 주거편리성을 제공하기도 합니다.
약수역 인근에 들어서는 ‘약수역 더시티는 차별화된 풀옵션 시스템과 첨단 시스템을 적용시켜 주거편리성과 교통편의성을 확보했다는 설명입니다.
약수역 더시티의 3층부터 10층까지는 기준층이며 최상층인 11층은 복층으로 구성됩니다. 각 층은 A타입부터 D타입까지 총 17세대로 각 타입별로 서비스(발코니) 면적이 최소 5.72㎡~6.47m2까지 제공되어 보다 넓은 공간을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또한 증가하고 있는 1인 가구 주거 형태에 집중하여 침실과 거실로 분리한 1.5룸 평면구성과 수납공간을 극대화했습니다. 또한 빌트인 빨래 건조기와 빌트인 냉장고, 천정형 시스템 에어컨 등이 제공되며 옥상 태양광 패널을 설치해 공용부 에너지 절감 효과를 극대화시킵니다.
아울러 도보 약 1분거리에는 3호선과 6호선을 아우르는 약수역이 위치해 있어 더블 프리미엄 역세권으로 각광받고 있으며 강남을 빠르게 잇는 교통망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또 남산과 매봉산공원, 응봉근린공원이 인접해 있어 입주민들은 쾌적한 자연환경을 누리는 것는 것이 가능하고 서울송도병원, 약수동 주민센터가 인근에 위치해 있어 편리하게 주변 시설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한편 현재 약수역 더시티는 모델하우스를 운영 중이며 서울특별시 중구 다산로10길 12(신당동)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MBN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