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면세점은 지난 1일 롯데 월드타워에서 소비자 권익 인식제고 및 서비스 경쟁력 강화를 위한 CCM(Consumer Centered Management)도입 선포식을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
이날 선포식에는 이갑 롯데면세점 대표이사와 윤혜림 노조위원장 등 200여명의 임직원들이 참석했다.
CCM은 한국소비자원에서 운영하고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인증하는 제도로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관련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평가해 인증한다.
아울러 롯데면세점은 김주남 지원부문장을 최고고객책임자(CCO)로 임명했다. 향후 별도의 최고고객책임자 임명을 통해 고객 만족도 제고에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다.
김주남 롯데면세점 COO는 "롯데면세점은 국가고객만족도 지수에서 업계 최다 1위를 수상하는 등 대고객 서비스 경쟁력에 확고한 우위를 갖고 있다"며 "이에 안주하지 않고 이번 CCM 도입을 통해 소비자중심의 경영철학을 더욱 적극적으로 구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신미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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