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박진아 아나운서의 이슈컷!" 정전-수문장-역주행"
입력 2019-04-01 09:48  | 수정 2019-04-01 10:43
이슈들을 사진으로 살펴보는 시간, 이슈 컷입니다.

첫 번째 이슈 태그는 [#정전]입니다. 프랑스 파리의 상징인 에펠탑의 밝은 조명이 꺼졌습니다. '어스 아워' 캠페인에 참여한 건데요. '어스 아워'는 매년 3월 마지막 주 토요일에 시행되는 자연 보전 캠페인입니다. 한 시간 동안 전등을 소등함으로써 지구에 휴식을 주고, 기후변화의 의미를 되새기자는 취지에서 시작됐는데요.
이날은 각 나라의 랜드마크들 불빛이 잠시 사라집니다. 우리나라의 남산타워와 숭례문, 서울 시청 등도 캠페인 시간에 맞춰 소등을 진행했다네요.

두 번째 이슈 태그는 [#수문장]입니다. 교복을 입은 한 남학생이, 이름이 적힌 두루마리를 들고 있습니다. 뒤로는 왕 분장을 한 사람도 보이는데요. 15살 최연소 문화유산 해설사인 송재근 군이 '명예 수문장'에 임명되는 모습입니다. 어제(31일) 오후 경복궁에선 '2019 수문장 임명의식' 행사가 열렸는데요. 이날 행사에서 조선왕조실록 기록에 근거해 국왕이 직접 2명의 수문장을 새로 임명하는 모습이 재현됐다고 합니다.

마지막 이슈 태그는 [#역주행]입니다. 어제(31일) 강원도 평창에 눈이 쌓였습니다. 그제(30일)부터 강원도엔 때아닌 계절 역주행이 이뤄지고 있는데요. 강원도 지역은 대설특보로 5cm의 많은 눈이 내려 겨울 왕국으로 변했습니다. 오늘(1일) 낮부터 충청 남부와 전북 북부에서 5㎜ 미만의 비나 눈이 내릴 수 있다고 하니까요, 우산 챙기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지금까지 박진아의 이슈 컷이었습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