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대우조선해양건설, `평택 뉴비전 엘크루` 분양 中
입력 2019-03-29 13:04 

대우조선해양건설은 경기도 평택시 합정동 34번지 일원에 공급하는 '평택 뉴비전 엘크루'를 분양 중이라고 28일 밝혔다.
이 단지는 지하 1층~지상 27층의 아파트 15개동, 전용면적 64~84㎡, 총 1396가구 규모 대단지로 조성된다.
평택 뉴비전 엘크루는 분양권을 최초 취득한 경우 주택보유수 산정에 포함되지 않는다. 새로 개정된 주택공급에 관한 규칙에 따르면 분양권도 1주택으로 산정된다. 그러나 청약 미달로 인한 미분양 분양권을 최초 계약한 경우에는 예외로 적용한다는 조항이 들어 있다.
1주택자가 청약을 통해 분양계약을 체결한 경우 주택으로 간주돼 청약과열지역이나 공공택지에서는 2주택자로 분류된다. 오는 28일부터 동호수 지정계약을 실시할 예정인 평택 뉴비전 엘크루는 주택 수 산정에 포함되지 않는 단지인 만큼 선호도 높은 로열층을 선점해 향후 차익을 노리는 투자전략 실행도 가능하다. 부동산뱅크 3월 셋째주 주간시황에 따르면 평택시 아파트 값은 경기도 주요 도시 중 가장 높은 0.68%의 상승률을 기록했다. 이는 과천시 0.35%, 여주시 0.29%, 성남시 0.22% 등에 비해 2배 가까이 높은 수치다.

평택 뉴비전 엘크루는 사통팔달 교통망을 누릴 수 있는 입지가 장점이다. 평택시를 남북으로 관통하는 1번 국도, 동서축을 형성하는 38번 국도의 교차점인 '비전 지하차도 사거리'에 자리하고 있다. 북쪽 고덕신도시, 동쪽 안성 제1산단, 서쪽 미군 캠프 험프리스가 자리한 팽성읍, 남쪽 아산테크노밸리 및 천안시 이동이 용이하다.
사업지 인근에 BRT 간선급행노선이 예정돼 있으며,차량으로 약 10분 거리에 평택역과 평택고속버스터미널, 평택공용버스터미널 등이 밀집해 있다. SRT가 정차하는 지제역도 차량으로 20분 이내 도달 가능해 수도권 및 전국 각지 이동이 편리하다. 평택시는 개발호재가 풍부해 미래가치 측면에서 주목되는 도시다. 평택시에는 삼성전자 평택캠퍼스 종사자, 미군기지 험프리스에 속한 군속과 종사자, 가족이 대거 이주해올 것으로 보여 향후 주택수요가 확대될 전망이다.
또 택지지구 아파트는 계약 체결 후 3년이 지나야 전매가 가능하지만 평택시는 비규제지역이어서 계약 체결 후 6개월부터 전매가 가능하다.
평택 뉴비전 엘크루 분양가는 인접한 용죽지구에서 최근 입주한 아파트 매매가, 최근 공급된 1군 건설사 상품가의 90% 수준이다. 초기 계약자들에게는 분양조건이 변경될 경우 동일하게 적용해주는 안심보장제를 실시해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주택을 구입할 수 있을 전망이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평택시 합정동 1-5번지에 마련돼 있다. 28일부터 동호수 지정계약이 개시된다. 입주는 2021년 10월 예정이다.
[이지용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