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3월 28일 굿모닝MBN 주요뉴스
입력 2019-03-28 07:00  | 수정 2019-03-28 07:14
▶ "북한에 충분히 속아…FFVD 때까지 제재"
데이비드 스틸웰 미국 국무부 동아시아·태평양 담당 차관보 지명자가 "북한에 충분히 속았다"며 "대북압박은 계속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폼페이오 국무장관도 "북한이 최종적이고 완전하게 검증된 비핵화를 할 때까지 제재를 유지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 조양호 경영권 박탈…재계 총수 '첫 사례'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이 사내이사 연임에 실패하면서 그룹 핵심 계열사인 대한항공의 대표이사직을 잃었습니다.
지배력은 행사할 수 있지만, 대기업 총수가 경영권을 제한받은 첫 사례가 됐습니다.

▶ '김학의 동영상' 박영선·황교안 진실공방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후보자가 어제 인사청문회에서 이른바 '김학의 동영상'을 황교안 당시 법무부장관에게 보여줬다고 주장했습니다.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는 "택도 없는 소리"라며 반박하자 박 후보자는 "보여준 적은 없다"며 발언을 번복했습니다.

▶ '김성태 딸 부정채용' KT 전 사장 구속
김성태 자유한국당 의원 딸의 특혜 채용을 지시한 혐의를 받는 서유열 전 KT 사장이 구속됐습니다.

지금까지 9건의 부정 채용 사례를 확인한 검찰은 조만간 이석채 전 KT회장을 소환할 방침입니다.

▶ 구미 산불, 진화 중…곳곳 화재 잇따라
어제 오후 경북 구미에서 산불이 발생해 현재까지 진화 작업을 벌이고 있습니다.
용인의 한 대형쇼핑몰 공사현장에서도 불이 나 13명이 다치는 등 곳곳에서 화재가 잇따랐습니다.

▶ 흐리고 일부 지역 봄비…미세먼지 '나쁨'
오늘은 전국에 가끔 구름이 껴 흐린 가운데, 강원 영동과 동해안에는 오전까지 비나 눈이 내리겠습니다.
낮에는 서울이 14도까지 오르는 등 전국이 8도에서 20도까지 기온이 올라 포근하겠고, 대기질은 전국적으로 '나쁨'수준을 보이겠습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