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박찬욱 감독의 ‘리틀 드러머 걸’, 채널A서 단독 공개…29일 방송
입력 2019-03-25 17:44 
박찬욱 감독의 ‘리틀 드러머 걸’ 사진=채널A
[MBN스타 신미래 기자] 박찬욱 감독의 새 드라마 ‘리틀 드러머 걸이 채널A에서 단독 공개된다.

박찬욱 감독의 새 드라마 ‘리틀 드러머 걸의 국내 방송 버전은 오는 29일 첫 방송된다.

첫 방송을 앞두고 진행된 인터뷰에서 박찬욱 감독은 드라마 제목 ‘리틀 드러머 걸이 내포한 의미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직접 밝혔다.

‘리틀 드러머 걸은 1979년, 이스라엘 정보국 비밀 작전에 연루되어 스파이가 된 배우 찰리와 그녀를 둘러싼 비밀 요원들의 숨 막히는 이야기를 그린 첩보 스릴러로 박찬욱 감독이 선보이는 첫 TV 드라마다.

박찬욱 감독은 북 치는 소년이라는 의미의 ‘드러머 보이는 서양의 전쟁사에서 군인들의 사기를 진작, 독려하는 존재였다. 이 작품의 주인공인 여배우 찰리는 낭만에 이끌려 참혹한 전쟁에 참여하게 되는 인물이라는 점에서 순진한 아이, 혹은 어른들에게 이용당하는 아이라는 의미의 ‘리틀 드러머 걸이라고 생각한다”라며 박 감독이 생각하는 제목의 의미를 설명했다.

박 감독은 이어 ‘리틀 드러머 걸이 첩보 스릴러의 모습을 하고 있지만 실제로 들여다보면 찰리라는 여성의 성장 이야기다.”라면서 세상의 비정함과 냉혹함을 알지 못했던 한 여성 찰리가 일련의 사건들을 거치면서 어떻게 성장하는지, 시청자분들이 그 긴 여정에 동참해주셨으면 한다”라며 드라마를 보는 관전 포인트를 전했다. 신미래 기자 shinmirae93@mkculture.com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