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3월 21일 굿모닝MBN 주요뉴스
입력 2019-03-21 07:00  | 수정 2019-03-21 07:26
▶ 포항지진, 지열발전 탓…'최소 5조' 줄소송
지난 2017년 11월 포항에서 발생한 규모 5.4 지진은 인근 지열발전소가 촉발한 '인재'였다고 정부조사단이 밝혔습니다.
정부를 상대로 줄소송이 예상되는데, 포항시민이 모두 참여하면 보상액은 최소 5조 원에 달할 것으로 보입니다.

▶ 현직 경찰 7명 내사…정준영 오늘 영장심사
클럽 버닝썬과 경찰 간 유착 의혹과 관련해 최소 7명의 현직 경찰관이 내사를 받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성관계 동영상을 불법 촬영하고 유포한 혐의를 받은 가수 정준영은 오늘 구속여부가 결정됩니다.

▶ 권력형 게이트로 가나…곳곳 '감싸기' 흔적
김학의 전 법무 차관의 성접대 의혹과 관련해 건설업자 윤 모 씨가 검찰과 경찰 고위관계자 40명씩을 관리했다는 주장이 나왔습니다.
과거 수사 과정에서 은폐와 축소를 시도한 정황이 곳곳에서 나오고 있어 검찰 재수사 여부에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 내년총선 전초전…4·3 보선 선거운동 돌입
4·3 국회의원 보궐선거의 공식선거전이 오늘부터 시작됩니다.

경남 통영·고성과 창원 성산 두 곳이지만, 내년 총선의 전초전 성격이라 치열한 선거전이 예상됩니다.

▶ 미 연준, 기준금리 동결…"올해 인상 없다"
미국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가 지난 1월에 이어 기준금리를 또다시 동결했습니다.
애초 한 두 차례 금리 인상을 시사한 입장을 바꿔 올해는 인상이 없을 것으로 예측했습니다.

▶ 비 그친 뒤 공기질 깨끗…오후부터 꽃샘추위
어제부터 내린 비는 오늘 오전에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그치겠습니다.
미세먼지는 '좋음'~'보통' 수준을 보이겠고, 오후부터는 찬바람이 불면서 기온이 뚝 떨어져 내일 서울의 아침 기온은 영하 1도까지 내려가는 등 꽃샘추위가 찾아오겠습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