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는 오는 23일 오전 1시부터 24일 오전 8시까지 31시간 동안 120다산콜센터 운영을 중단한다고 오늘(20일) 밝혔습니다.
이는 시스템 교체 작업에 따른 것입니다.
해당 기간 전화 상담과 현장 민원 접수 등 120다산콜센터의 모든 업무가 중단됩니다. 24시간 상담서비스를 제공하는 다산콜센터가 하루 이상 상담을 중단하기는 2007년 9월 개원 이후 이번이 처음입니다.
120다산콜재단과 서울시는 자치구 등 유관기관과 협력해 비상대응체제를 운영합니다.
각 자치구는 120다산콜로 착신전환된 모든 전화 회선을 자치구로 되돌려 직접 응대할 예정입니다.
서울시는 상담이 가능한 임시대표번호를 운영합니다.
상수도 관련 문의는 02-3146-1000, 교통은 02-2133-2214,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 관련은 02-2133-4410, 도로관리 불편신고는 02-2133-2214, 그 외 문의는 02-2133-0001∼6으로 전화하면 됩니다.
서울시 공공자전거 '따릉이'를 운영하는 서울시설공단은 따릉이콜센터(1599-0120)를 24시간 연장하고, 서울교통공사도 자체 콜센터(1577-1234)를 운영합니다.
120다산콜재단은 상담 중단 기간 6천 200여 건의 전화 상담이 있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120다산콜재단 김민영 이사장은 "새 시스템은 문자·SNS 상담 기능도 지원해 다양한 경로의 상담서비스가 활성화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MBN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