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버닝썬 사건' 국회서도 시끌…민갑룡 "명운 걸고 수사"
입력 2019-03-14 19:30  | 수정 2019-03-14 20:14
【 앵커멘트 】
오늘(14일) 국회에서 열린 행정안전위원회 업무보고자리엔 민갑룡 경찰청장이 참석했는데요.
여야를 가리지 않고 버닝썬 사건에 대한 부실 대응과 경찰 유착 의혹에 대해 질타를 쏟아냈습니다.
진땀을 뺀 민 청장은 "경찰의 명운이 걸린 문제"라며 철저한 수사를 약속했습니다.
조창훈 기자입니다.


【 기자 】
경찰청 업무보고에 참석한 여야 의원들은 버닝썬 사건을 둘러싼 경찰 대처를 놓고 따가운 질타를 쏟아냈습니다.

▶ 인터뷰 : 김영우 / 자유한국당 의원
- "온 국민이 공분하고 있습니다. 국민을 보호해야 할 경찰이, 사건 사고를 수사해야 할 경찰이 범죄집단하고 유착돼 있다는 것 아닙니까."

영화에서나 볼 수 있는 각종 비리가 터져 나오고 있다며, 경찰에 대한 불신으로 검경수사권 조정이 물 건너갈 수 있다는 지적도 나왔습니다.

▶ 인터뷰 : 김한정 / 더불어민주당 의원
- "검경수사권 분리해서 새로운 경찰상을 정립하겠다는데 이 문제 잘 처리하지 못하면 가능해지겠습니까?"

민갑룡 경찰청장은 모든 역량을 투입해 의혹을 밝히겠다며 유착이 사실이 밝혀질 경우 지휘고하를 막론하고 엄벌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 인터뷰 : 민갑룡 / 경찰청장
- "경찰의 명운이 걸린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철저하게 모든 의혹에 대해서 하나도 빠짐없이 수사하겠습니다."

또한 가수 승리는 여러 가지 사안들이 확인된 만큼 조만간 구속영장 신청 등 신병처리 여부를 판단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MBN뉴스 조창훈입니다. [ chang@mbn.co.kr ]

영상취재 : 민병조 기자
영상편집 : 김경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