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Hot-Line] "디케이락, 수소차 산업 핵심 기업"
입력 2019-03-14 07:50 
자료 제공 = KB증권

KB증권은 14일 디케이락에 대해 수소차, 수소 충전소 등에 없어서는 안될 핵심 기업이라고 평가했다. 투자의견 및 목표주가는 따로 제시하지 않았다.
1986년도에 설립된 디케이락은 계장용 피팅(Fittings) 및 밸브(Valves) 제조업체다. 이 부품들은 정유, 해양플랜트, 조선, CNG·LNG, 수소차 및 수소충전소 등 주요 산업설비 배관에 설치된다. 고객사는 엑손모빌, 바스프, 현대중공업, 가즈프럼 등 국내외 300여개 업체이며 수출비중이 68%이다. 지난해 매출비중은 피팅 54%, 밸브 26%, 상품 및 기타 20%이다.
임상국 KB증권 투자컨설팅부장은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으로 수소전기차, 수소 충전소, LNG 추진선박 및 벙커링(LNG 연료 주입) 기자재, 항공기 유압 시스템 등 친환경 부문 신성장 아이템 구축이 매력적"이라면서 "디케이락은 이미 수소차용 (현대차 넥쏘) 수소 공급배관 모듈에 8종의 부품을 공급하고 있으며, 700bar급 수소 충전소용 초고압 자동차단 밸브와 초고압 레귤레이터를 개발 중 (국산화)에 있다"고 설명했다.
여기에 자체 개발한 무산화(부식되지 않는) 백 페룰(피팅 구성부품)의 성장 가능성, 글로벌 선진업체의 국내 최고 호환 피팅업체로 고객사 요구에 빠른 납기 대응을 통한 실적 성장이 기대된다고 평가했다. 또 과거 선박용 부품 위주에서 오일·가스, EPC·플랜트, 가스 등 제품 및 거래처 다변화를 통한 사업 확장이 긍정적이라고 봤다.
[디지털뉴스국 김경택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