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블랙핑크 ‘뚜두뚜두’ MV, 7억뷰 돌파 “韓그룹 최초 신기록”
입력 2019-03-09 10:06 
블랙핑크 7억뷰 돌파 사진=YG엔터테인먼트
[MBN스타 안윤지 기자] 그룹 블랙핑크가 ‘뚜두뚜두 뮤직비디오로 K팝 그룹 최초 7억뷰 돌파의 신기록을 써냈다.

9일 오전 9시 블랙핑크 ‘뚜두뚜두 뮤직비디오는 유튜브에서 조회수 7억뷰를 넘어서는 대기록의 주인공이 됐다. 이를 기념해 YG엔터테인먼트는 공식 블로그에 축전을 공개했다.

지난 6월 15일 처음 공개된 ‘뚜두뚜두 뮤직비디오는 단 266일 만에 7억 뷰를 넘으며 K팝 그룹 역대 최고 조회수를 달리고 있다.

블랙핑크의 K팝 그룹 최초 7억뷰는 이미 예견됐다. 종전 기록보다 두 배 이상 빠른 속도로 6억뷰를 돌파한 블랙핑크 ‘뚜두뚜두는 파죽지세로 조회수를 추가하며 이미 지난달 K팝 그룹 최고 조회수를 기록하는 위엄을 뽐냈다.


앞서 ‘뚜두뚜두 뮤직비디오는 K팝 걸그룹 역대 최단 기간 1억뷰를 돌파했고, 2억뷰 돌파 시점부터는 남녀 그룹을 통틀어 신기록을 찍었다. 2억뷰부터 7억뷰까지 잇따라 최단 기록을 경신하며 대기록를 남겼다. 뿐만 아니라 블랙핑크는 K팝 그룹 가운데 5억뷰 이상 뮤직비디오를 가장 많이 보유하고 있다. 7억뷰 ‘뚜두뚜두를 포함해 5억뷰를 돌파한 ‘마지막처럼, ‘붐바야까지 총 3편이다.

또, 블랙핑크는 제니의 ‘SOLO를 포함, 데뷔 이후 지금까지 발표한 7편의 뮤직비디오 모두 유튜브에서 억대뷰를 돌파하며 엄청난 파급력을 증명하고 있다.

한편 아시아 투어를 마친 블랙핑크는 북미주, 유럽, 호주까지 이르는 대규모 월드투어로 글로벌 행보를 이어간다. 6개 도시에서 총 6만석을 매진시킨 블랙핑크는 2회 추가 공연까지 확정했다. 안윤지 기자 gnpsk13@mkculture.com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