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데이터마케팅코리아, 세바시와 데이터마케팅 특집강연 공동후원
입력 2019-03-07 14:42 

데이터마케팅코리아와 세상을바꾸는시간15분(세바시)은 데이터마케팅을 주제로 진행하는 강연회 '마케팅, 세상을 바꾸다'를 공동 후원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강연은 데이터마케팅을 다루는 국내 최초의 대규모 공개 강연회로 총 600명이 참석한다. 오는 3월 12일과 19일, 목동에 위치한 KT 체임버홀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에는 기업의 현업 실무진과 데이터마케팅 전문가 등 총 8명이 연사로 나선다.
강연자는 각 분야에서 습득한 데이터마케팅 노하우를 청중과 나누는 시간을 갖는다. 데이터에 기반한 마케팅을 고객, 관심사, 브랜딩 등 다양한 분야에서 다룰 예정이다.
조용민 구글코리아 매니저와 임성희 SK브로드밴드 부장은 데이터에 기반해 고객을 타겟팅하고 고객을 열성팬으로 치환하는 노하우를 공유한다. 이진형 데이터마케팅코리아 대표와 황보현 솔트룩스 최고창의력책임자(CCO)는 고객의 관심사를 데이터로 추적하는 전략과 관심사에 맞춘 커뮤니케이션 성공 사례를 소개한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그룹 퍼셉션 최소현 대표는 타깃 설정부터 시작하는 브랜딩 여정을 풀어낼 예정이다. 박상현 펑타이코리아 본부장은 퍼포먼스 마케팅의 실전 경험과 인사이트를 청중과 나눈다.
디지털 문화심리학자 이승윤 건국대 교수는 소비자들의 심리를 비즈니스에 활용하는 법을 서희정 데이터마케팅코리아 팀장이 디지털 마케팅을 데이터라는 스토리로 풀어낼 계획이다.
이진형 데이터마케팅코리아 대표는 "디지털 세상의 고객은 관심사를 데이터라는 흔적으로 남기고, 마케팅은 그 흔적을 추적하면서부터 시작된다"며, "데이터마케팅의 새로운 이정표를 세바시와 만들어가겠다"고 강조했다.
[디지털뉴스국 김승한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