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MK이슈] “문화는 강력한 힘”...방탄소년단, 이데일리 문화대상 2관왕
입력 2019-02-27 07:01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이다겸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이 제6회 이데일리 문화대상 2관왕에 올랐다.
방탄소년단은 지난 26일 오후 7시 서울 종로구 세종로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열린 제6회 이데일리 문화대상에서 콘서트 부문 최우수작과 대상을 수상했다.
대상 수상 직후 무대에 오른 방탄소년단은 문화라는 것은 어떤 물질적인 것보다 강력한 힘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한다”면서 아티스트뿐만 아니라 문화를 사랑하고 소비해주는 분들을 기억해주길 바란다. 더 노력하라고 주는 상이라 생각하고 겸손하게 활동하겠다”라고 밝혔다.
방탄소년단은 이날 월드 투어 러브 유어셀프로 콘서트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멤버들은 아미 여러분 덕분에 저희 콘서트도 있다는 것 잊지 말아 달라. 오늘 상도 아미 분들의 것”이라고 덧붙여 객석을 가득 채운 아미(방탄소년단 팬클럽)들의 뜨거운 환호를 받았다.

이 외에도 연극부문 ‘마터, 클래식부문 ‘바이에른방송교향악단 내한공연, 무용부문 ‘발레 춘향, 국악부문 ‘서영호의 산조의 밤, 뮤지컬부문 ‘웃는 남자가 최우수작에 선정됐다.
한편 올해 6회를 맞은 ‘이데일리 문화대상은 한 해 동안 웃음과 눈물 속에 감동과 위안을 선사했던 연극·클래식·무용·국악·뮤지컬·콘서트 등 총 6개 부문의 최우수작과 이 중 대상작을 선정하는 시상식이다.
다음은 제6회 이데일리 문화대상 수상 내역
◆ 대상=방탄소년단 월드투어 ‘러브 유어셀프
◆ 연극=마터(극단 백수광부)
◆ 클래식=바이에른방송교향악단 내한공연(빈체로)
◆ 무용=발레 춘향(유니버설발레단)
◆ 국악=서영호의 산조의 밤(서영호),
◆ 뮤지컬=웃는 남자(EMK뮤지컬컴퍼니)
◆ 콘서트=방탄소년단 월드투어 러브 유어셀프(빅히트엔터테인먼트)
◆ 공로상= 이종덕 단국대 문화예술대학원장
◆ 프런티어상=공연제작사 신시컴퍼니 박명성 프로듀서
trdk0114@mk.co.kr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