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모디 총리 "2030년까지 한국-인도 교역 500억달러 규모로 키울 것"
입력 2019-02-21 16:33 

국빈 방한한 나렌드라 모디 인도 총리는 21일 "한국과 인도 간의 양자 교역 규모를 2030년까지 500억달러로 키워가겠다"라고 말했다.
모디 총리는 이날 대한상공회의소가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한·인도 양국의 정부, 재계 관계자 등을 초청한 가운데 개최한 비즈니스 심포지엄에서 이같이 말했다.
모디 총리가 언급한 현재 양국 간 교역 규모는 2018년 회계연도 기준으로 약 215억 달러 수준이다.
그는 이날 한국 경제성장에 대한 호평을 아끼지 않으며, 상호 경제교류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데 대부분 연설을 할애했다.

먼저 모디 총리는 과거 2007년 구자라트 주총리 자격으로 방한했던 경험을 언급하며 "당시에도 지금도 한국은 경제성장의 롤모델로서 저에게 자리 잡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자국 경제 상황에 대해서도 적극 홍보에 나섰다. 모디 총리는 "전 세계의 어떤 경제 국가도 인도처럼 빠른 속도로 성장하지 않고 있다"면서 "인도의 연간 성장률은 7%를 달성하고 있다"고 말했다.
자국 인프라 수요와 관련해서도 "7000억달러 규모의 투자 수요가 있을 것"이라며 투자를 권했다.
연설 말미에 모디 총리는 한국말로 "혼자 가면 빨리 가지만, 함께 가면 멀리 갑니다"라고 말하면서 "저희는 열망을 갖고 한국과 협력하고 싶다. 그러나 인도 정부가 아무리 노력해도 (한국) 재계에서 같은 꿈을 꿔야 한다"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